광양중진초등학교, “2023. 도전! 역사 골든벨을 울려라.” 성황리에 마쳐
광양중진초등학교, “2023. 도전! 역사 골든벨을 울려라.” 성황리에 마쳐
  • 강천웅
  • 승인 2023.11.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진초등학교(교장 김숙연)는 지난 1124()5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2023. 도전! 역사 골든벨을 울려라.’를 실시했다.

광양중진초 5학년 학생들은 올해한 학기 한 권 읽기도서로 박은봉 저자의 한국사 편지 3’을 읽은 바 있다. 7월부터 도서를 배부하여, 방학부터 역사 공부를 위해 지속적인 독서 습관을 갖도록, 자기 주도적 학습정리를 진행해 왔다.

또한, 꾸준한 선생님들의 지도와 친구들과의 소통을 통한 즐거운 책읽기와 독후 활동을 통해 광양중진초 학생들은 조선시대의 역사를 기억하여 과거를 탐구하고, 새로운 미래를 계획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골든벨 대회 진행방식은 5학년 145명 모든 학생이 OX, 사지선다형, 단답형 등으로 이루어진 문제를 본선, 패자부활전, 장원전을 거쳐 풀었다. 이를 통해 장원 1, 부장원 5, 우수 14명을 선정하였다.

또한, 행사 진행 도중 방청객 퀴즈를 통하여 푸짐한 경품도 주어졌다. 작년 행사에 비해 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성적으로, 계획보다 더 많은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학생들은 저마다 준비해왔던 골든벨에 긴장과 설렘을 안고, 학교 비전인 자기 주도적 학습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대회에 참가하였다. 최후의 1인이 선정되는 순간에는 누구보다 집중하였다.

2023학년도 역사 골든벨에 장원을 차지한 5학년 김담희 학생은 후배들에게스스로 책을 좋아해야 한다.”며 준비과정에서 책을 10번 이상 읽고, 밑줄 그으며, 탐독하며 자세히 읽을 것을 강조하였다. 앞으로의 각오는 앞으로도 꾸준히 역사공부를 열심히 해서 역사학자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희정 수석교사는 역사 골든벨은 5학년 역사 교육과정과 독서교육을 연계한 교과 연계 독서 프로그램이다.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신장시키고 종합적 사고력을 배양하여 창의적 어린이를 육성하고자 한다. 우리 학교는 독서 인문 주간을 활용하여 더욱 심도 있게 운영할 수 있어서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학생들 스스로 역사학습을 독서와 함께 자연스럽게 습득하는 과정이 되어 기쁘다.” 라고 전하며 지속적인 독서지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