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익 도의원, ‘노동절감형 생분해성 멀칭재 지원 사업’ 예산 증액 주문
최동익 도의원, ‘노동절감형 생분해성 멀칭재 지원 사업’ 예산 증액 주문
  • 강정오
  • 승인 2023.11.30 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동익 도의원
최동익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동익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1127, 376회 제2차 정례회 2024년도 농축산식품국 소관 예산안 심사에서 노동절감형 생분해성 멀칭 농자재 지원 사업의 내년도 편성액이 적절한지 점검하고, 농가 수요에 비해 예산이 부족한 것을 지적하며 예산 증액을 주문했다.

노동절감형 생분해성 멀칭 농자재 지원 사업은 농사용 폐비닐 발생에 따른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고, 고령화되는 농촌의 노동력을 절감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동익 의원은 생분해성 멀칭재 지원은 고령화되는 농촌의 영농 활동에 필요한 노동력을 절감하고, 환경보호에도 기여하는 청정 전남의 필수불가결한 사업이라며, “현장 농업인의 호응도가 높아 내년도 수요조사 결과, 올해 2배 가까이 늘었기에 예산을 증액하는 것은 마땅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도는 반드시 내년도 수요에 맞춰 농촌 현장에 지원될 수 있도록 예산 증액에 앞장서야 할 것이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에 강효석 농축산식품국장은 내년도 수요 대비 예산이 적게 반영되었다, “예산확보에 적극 노력하여 노동절감형 생분해성 멀칭 농자재 지원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