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여성단체, 2023 대한민국 김치 대전에서 온정을 담근다
신안군여성단체, 2023 대한민국 김치 대전에서 온정을 담근다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3.11.2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미영)는 지난 22일 광주광역시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김치 대전에 참여해 만든 김장 김치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2023 대한민국 김치 대전1122김치의 날을 맞아 광주문화방송이 주최하여 김장 문화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 등재 10주년을 기념하고, 나눔과 연대를 통해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를 복원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특히, 신안에서 생산한 농산물인 천일염과 새우젓, 대파, 고추 등 김장 재료를 사용해 맛있는 김치를 선보였으며, 김재광 신안 부군수와 신안군 여성단체협의회 임원 30명이 직접 만든 김치 1kg을 신안군복지재단을 통해 관내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안미영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추워지는 날씨에도 한달음에 달려와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해 주시는 여성단체 임원분들의 온정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김장 문화가 미래세대에도 이어져 훌륭한 공동체 문화가 계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재광 신안 부군수는 이번 행사에서 신안군의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여 위축된 소비심리와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운 농가에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여성단체협의회 임원분들의 정성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따뜻한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