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돋보여
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돋보여
  • 문경희
  • 승인 2023.11.22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의회 관광경제위원회(위원장 김관호)가 제385회 제2차 정례회기간중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하였다.

이번 정례회 기간중 행정사무감사는 11월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실시 하였으며, 총 63건의 지적사항을 행정사무감사결과로 채택하였다.

관광경제위원회는 서류식 감사 3일, 회의식 감사 4일 진행하던 이전 관행를 깨고 서류식 감사 2일, 회의식 감사 5일을 실행하였다.

이 같은 변화는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회의식 감사를 늘려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의원들 간 감사 정보의 교환을 통해 효율적인 감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의원들의 열의가 반영된 것이다.

특히, 행정사무감사 중에는 지난 2022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 유무와 진행상황 과별 점검을 통해, 지적사항들이 반듯이 이행되어 잘못된 행정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여 주었다.

또, 20일에는 바쁜 감사일정 가운데에서도 시간을 내서 감사 시 지적되었던 현장을 방문하였다.

‘목포활어회 플라자’ 오·폐수처리장 시설 점검에는 수산산업과와 기후환경과 과장과 직원들 그리고 목포수산물유통센터 센터장이 함께 하였다.

“오·폐수처리장 시설의 고장으로 정화가 안 된 오·폐수가 북항 하수종말처리장에서 처리되기 때문에 직접적인 바다오염은 없다.”는 집행부의 말에 의원들은 “이중으로 정화가 필요해서 설치한 시설인데 너무 안이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집행부를 강하게 질책했다.

아울러, 오·폐수처리시설이 시급히 복구 될 수 있도록 신속한 조치를 당부했다.

‘문예역사관’에서는 전시품 중 일부에서 곰팡이가 발생 되었음에도 이에 대한 조치가 없음을 지적하고, 관람객을 위한 작품해설과 수묵비엔날레 등 문학프로그램과 연계한 전시프로그램을 제안했다.

김관호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는 시정운영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효율적인 행정통제와 견제를 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시정발전을 도모하는데 그목적이 있다.”며, “올해 행정사무감사도 그 어느때 보다 엄중하게 동료의원들과 진행했고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지적에만 그치지 않고 시정, 보완 될수 있도록 계속 살피겠다.”고 전했다.

한편, 목포시 관광경제위원회는 김관호위원장과 박효상부위원장을 비롯한 박창수의원, 정재훈의원, 고경욱의원, 최현주의원, 최유란의원 7인으로 구성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