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신안농협⇔괴산시골절임배추영농조합 신안천일염 구매 업무협약 체결
남신안농협⇔괴산시골절임배추영농조합 신안천일염 구매 업무협약 체결
  • 강정오
  • 승인 2023.11.2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괴산군수 송인헌, 괴산시골절임배추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김갑수, 남신안농협 조합장 장래훈, 신안군수 박우량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21일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으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자매결연 행사의 하나로 남신안농협(조합장 장래훈)과 괴산시골절임배추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김갑수)은 괴산군 절임 배추에 명품 신안천일염을 사용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괴산시골절임배추영농조합법인은 신안천일염을 사용하여 고품질의 절임 배추를 생산하고, 남신안농협은 고품질의 신안천일염을 지속해서 공급하기로 하여 양 지역의 농산물 품질 향상과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신안천일염은 750개 염전에서 연간 약 200,000톤의 천일염을 생사하고 있으며, 괴산군 절임 배추는 558 농가에서 연간 19,700톤의 절임 배추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괴산시골절임배추영농조합법인은 연간 약 30톤의 신안천일염을 소비할 예정이며, 이는 괴산군의 절임 배추 품질을 한층 더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협약은 신안군의 천일염 산업과 괴산군의 절임 배추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며, 양 지역의 경제 발전과 농수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