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장군과 박경리 소설가의 멋을 느낄 수 있는 2023.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
이순신 장군과 박경리 소설가의 멋을 느낄 수 있는 2023.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
  • 강천웅
  • 승인 2023.11.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서정인)1115()부터 17()까지 유치원 전임 원감 30명을 대상으로 경남 통영시 일원에서 2023. 원숙기 행복한 유치원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본 연수는 전남유아교육 미래를 이끌어갈 중간관리자 원감으로서의 리더십 함양 및 영호남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2023. 통영 이순신 리더십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진행되며, 연수 내용으로는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 및 박경리 작가의 문학관 강의 이순신 장군 역사 유적지 탐방 통영 전통공예(나전칠기, 누비 등) 체험 통영 지역 탐방 및 문화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박○○ 원감은 특강 충무공 이순신과 통제영을 듣고, 난중일기에 나오는 제승당 수루에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리더십의 중요성을 깊이 느끼게 되었다. 또한 박경리 작가의 일생과 소설에 대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정인 원장은 이번 연수가 전남유아교육을 이끌어갈 원감선생님들의 리더십 함양과 더불어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