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제84주년 순국선열의 날 추모 묵념 올려
전남교육청, 제84주년 순국선열의 날 추모 묵념 올려
  • 강천웅
  • 승인 2023.11.1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교육감과 황성환 부교육감을 비롯한 도교육청 간부들이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며 추모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제84주년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17일 오전 8시 청사에서 김대중 교육감 및 간부들이 참여한 가운데 추모 행사를 가졌다.

이날 추모 행사는 제3대 전남도교육감이자 일제강점기 한국광복군에서 국권 회복을 위해 헌신했던 독립운동가 성동준 동상 앞에서 진행돼 그 의미를 더 했다.

김 교육감과 황성환 부교육감 및 간부들은 독립운동가들의 자주독립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이들이 삶으로서 보여줬던 전남’() 정신을 교육으로 계승할 것을 다짐하며 1분간 묵념했다.

행사와 더불어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김대중 교육감을 대신해 17일 오전 1030분 전남도청 왕인실에서 거행된 순국선열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독립운동의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에 이어 광복회 전남지부가 주최하고, 전남교육청이 후원해 지난 10월 열린 한말호남의병추모백일장대회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김대중 교육감은 독립열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글로 표현해내는 뜻 깊은 백일장을 개최한 광복회와 이에 참여해 준 학생들에 감사를 전한다.”앞으로도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분연히 일어섰던 전남 정신을 널리 알리는 교육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