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스마트도서관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및 개관식 개최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스마트도서관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및 개관식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3.11.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1116일 여천농협본점과 스마트도서관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및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상호 기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서관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테이프 커팅 및 기념 촬영, 스마트도서관 작동 시연 순서로 진행되었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도서 대출반납이 가능하도록 설치한 무인 자동화 기기로, 신간도서 및 베스트셀러 등 인기도서 250권을 비치하고 있다. 연중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전라남도교육청도서관 정회원이면 1인당 10권까지 14일간 빌릴 수 있다.

여천농협 관계자는 주변에 병원, 시장 등이 인접하여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농협에서도 스마트도서관 이벤트 지원과 홍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민 총무부장은 전라남도교육청 정책에 발맞춰 독서인문교육 활성화 및 지역사회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민들의 스마트도서관 이용을 많이 해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