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오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쉼이 있는 저녁 돌봄 교실 운영
화순오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쉼이 있는 저녁 돌봄 교실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11.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오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장(최연옥)은 맞벌이 가정의 자녀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자 3월부터 저녁 돌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맞벌이 가정이 늘어난 만큼 학부모의 돌봄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저녁 돌봄 교실은 학부모의 수요에 따라 2023학년도 공립유치원 돌봄교실 공모사업을 신청하여 선정되었고, 현재 51명의 유아 중 13명의 유아가 참여하고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유아들에게 상시 이용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17:00~19:00) 운영하고 있다.

장시간 유치원에서 생활하는 유아들을 위하여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쉬고 싶은 유아들을 위한 폭신한 침대와 침구)과 간식(제철과일, 자연간식)을 제공하고 또한 다양한 자료와 놀잇감(자유롭게 쉬면서 놀 수 있는 자료: 블록, 인형, 클레이, 선생님과 동화책 보기, 산책하기 등)로 즐겁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저녁 돌봄 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학부모는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한다. 갑자기 돌봄이 필요한 경우나 편입학, 전학, 또는 맞벌이로 전환된 가정에도 도움을 주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원은 학부모가 만족하고 유아가 행복해하는 돌봄 교실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쏟고 있으며, 2024년에도 돌봄 교실에 대한 학부모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저녁 돌봄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