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초등학교 선배님의 후배 사랑으로 이루어진 뮤지컬 공연 관람
진원초등학교 선배님의 후배 사랑으로 이루어진 뮤지컬 공연 관람
  • 강천웅
  • 승인 2023.11.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원초등학교(교장 문제은)119K문화독립군 교육과정 연계 찾아가는 학교 공연뮤지컬로 만나는 독립운동 이야기를 관람하였다.

이번 공연은 진원초등학교 후배들을 사랑하는 배정철 선배님과 사단법인 K문화독립군 김동규 대표(57)와의 인연으로 K문화독립군에서 특별히 진원초등학교를 찾아와 이루어졌다. 이번 공연 지원을 해주신 배정철 선배님은 매년 진원초 졸업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주시는 등 꾸준한 후배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 공연은 김동규 대표님이 제작한 창작 뮤지컬 페치카를 주제로 한다. 창작 뮤지컬 페치카는 독립운동가 최재형 선생님의 일대기를 다룬 작품이다. 이번 뮤지컬로 만나는 독립운동 이야기는 김동규 대표님이 짧게 설명하고 뮤지컬 주요 레퍼토리를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호응을 이루었다. 학생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스스로 친구들에게 태극기를 나눠주는 봉사도 하고, 함께 노래를 부르며 열렬히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다.

문제은 교장은 뮤지컬로 만나는 독립운동 이야기에 학생들이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우리나라는 의병의 피가 흐르는 의병의 나라가 맞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우리 학교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르치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6학년 임○○ 학생은 내용이 약간 어려운 면도 있었지만, 우리학교 학생들이 독립운동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고, 진지하게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고 우리 학생들도 참여하는 시간들이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