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모란로타리클럽, 해남윤씨대종회,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 김양석 대표
강진 모란로타리클럽, 해남윤씨대종회,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 김양석 대표
  • 강정오
  • 승인 2023.11.16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이 깊어가고 있는 가운데 강진군민장학재단으로 장학금이 잇따라 답지하고 있다.

16일 강진군에 따르면 현대기아자동차 강진지점 김병석씨가 100만 원, 강진 모란로타리클럽(회장 이애영)에서 100만 원, 해남윤씨대종회(회장 윤영희)에서 200만 원,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 김양석 대표가 300만 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김병석
김병석

 

현대기아자동차 강진지점 김병석씨는 강진군민으로서 지역에 보탬이 되기 위한 취지로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본인 또한 강진군의 학부모로서 지역 교육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진 모란로타리클럽(회장 이애영)20082월 창립한 단체로서 결손가정 및 홀몸 어르신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공헌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지금까지 7회에 걸쳐 총 61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해남윤씨대종회(회장 윤영희)는 해남을 본관으로 하는 해남 윤씨 종친회로서 지난 2006년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한 꾸준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해남윤씨 종친들의 지역을 생각하고자 하는 단결된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했다.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은 강진의 특산품인 수국과 장약 등을 생산하는 2009년에 설립된 영농조합법인으로서, 김양석 대표는 2015년부터 총 5, 12,000만 원의 장학금을 꾸준히 기탁하는 등 지역 학생들을 위한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아낌없이 후원해주신 김병석 님, 강진 모란로타리클럽, 해남윤씨대종회, 그린화훼영농조합법인 김양석 대표 등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기탁해준 장학금을 통해 강진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민장학재단은 올해 2800만 원의 장학금이 모금됐으며, 현재까지 175억 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