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섬 진도, 우리 아이 꿈 키움 작은학교 탐방 2023 실시
보배섬 진도, 우리 아이 꿈 키움 작은학교 탐방 2023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11.15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은 지난 1114,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관내 초 중학교 15교를 소개하는2023년도 우리 아이 꿈키움 작은학교 탐방을 실시했다.

우리 아이 꿈 키움 작은학교 탐방은 작은학교 교육과정 홍보를 통한 학교 정보 제공 및 작은학교 살리기에 대한 지역공동체 공감대 확산을 위해 관내 학부모들로부터 방문 희망학교를 신청받아 진행되었다.

이날 학부모들은 고성중·진도군내중·의신중·군내북초·의신초 등 탐방 희망 학교로 방문하여, 작은 학교의 특색있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학교 시설 곳곳을 둘러보았고, 학교에서는 학부모들을 맞아 학교 환경의 장점 및 학교 비전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우리 지역의 여러 작은 학교 교육과정을 살펴볼 수 있었고, 학생 수가 많은 학교에서는 충분히 누릴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여러 가지 혜택이 많은 작은 학교로 진학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라며 관심을 보였다.

오미선 교육장은 작은 학교의 교육과정은 학습 체험 상담 등 학생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손길이 촘촘히 닿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고, 교육지원청은 이런 작은학교의 강점을 살려 작은 학교가 미래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