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중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강바다산) 교실 수업 개선 수업 공개
강진중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강바다산) 교실 수업 개선 수업 공개
  • 강정오
  • 승인 2023.11.15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중학교(교장 신윤희)에서는 117~8(2일간) 동안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강바다산) 수업 공개'를 진행하였다.

강진중학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강바다산) 수업 공개는 7일에는 교과 간 주제통합 수업공개로 교사 13명이 안전, 인성, 환경, () 4개의 범교과 주제를 선정하여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제 통합 수업 연구 및 공개가 이루어졌다. 8일에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으로 교사 6명이 띵커벨 보드, 통그라미 등을 활용하여 수업 공개가 이루어졌다.

교장, 교감 선생님의 많은 지원과 깊은 관심 속에서 전교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연구·실천하는 성장 중심의 학교 문화를 조성했을 뿐만 아니라 교사의 수업 역량 강화와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추구하는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수업 공개 활동 및 수업 나눔을 뜻깊게 마무리하였다.

신윤희 교장은 전문적 학습 공동체 수업 공개에 참관하며 교사들의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많은 교사들의 고민과 노력의 흔적이 느껴져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이 잘 이루어지는 수업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환경을 주제로 한 교과 간 주제통합 수업에 참여한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교사(기술·가정 최효진)교사들이 하나의 수업 주제를 정하고 같이 수업을 연구하고 수업 나눔까지 이루어지면서 교사들 간의 소통과 협력이 잘 이루어지고,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도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모든 교사들이 1년 동안 적극적인 자세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3학년 대표 학생(윤희성)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영어 수업 시간에 다양한 인물들뿐만 아니라 진로·직업까지 연계해 수업이 이루어져 수업이 더 의미 있게 다가왔고, 띵커벨 보드를 활용해 수업에 더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강진중학교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강바다산)는 올해로 3번째 교과 간 주제통합 수업과 에듀테크 수업으로 수업 공개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모든 교사들이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