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남초등학교, 2023년 스키 기초 교육 프로그램 진행
반남초등학교, 2023년 스키 기초 교육 프로그램 진행
  • 강천웅
  • 승인 2023.11.15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남초등학교(교장 강진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1114() 광주 실내스키장(드림피플센터)에서 겨울의 시작을 느낄 수 있는 스키 기초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스키 기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심신 단련 및 체력 증진과 함께 겨울 스포츠에 흥미를 느끼게 하고 새로운 도전에 용기를 길러주는 재밌고 유쾌한 체험활동이었다.

첫 번째 시간에는 안전 수칙과 함께 준비운동과 스트레칭, 장비 설명과 착용 등의 기본교육이 이뤄졌다. 두 번째 시간에는 기초강습(베이스, 슬로프)과 수준별 강습으로 수업이 이뤄졌다.

특히, 자율시간을 활용하여 초보자들이 어려워하는 속도제어와 방향 전환하는 방법을 강사들이 직접 시범을 보여주어 학생들이 스키에 흥미를 보이며 잠시 몸을 녹이고 쉴 수 있는 시간이 있어서 좋았다.

1학년 전OO 학생은 처음에 스키 장비를 착용할 때는 겁이 나고 무서웠어요. 하지만 선생님과 언니, 오빠들과 함께 스키를 타보니 정말 재미있었어요. 겨울이 빨리 와서 진짜 스키를 타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3학년 이OO 학생은 작년에 스키 체험을 처음 했었는데, 이번 스키 체험은 더 재미있었어요. 작년에는 자율적으로 스키를 타지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는 자율스키까지 체험해서 더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강진순 교장은 이번 스키 체험은 단순한 스포츠 체험이 아니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나는 겨울에 할 수 있는 운동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것이고, 또 하나는 학생들에게 신체와 감성적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체험활동이었다. 겨울을 맞이하는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