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찬회 운영
담양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찬회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4.2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가 즐거운 학생 중심 학교도서관을 위하여

담양공공도서관(관장 김종성)425() 담양공공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고 학교도서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 연찬회를 운영한다.

이번 연찬회는 학교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참여의식을 제고하고 교육 주체로서 학교도서관 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학생들의 진로 결정과 인성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독서교육 전문가 임영숙 강사를 초청해 부모 리더십 자녀코칭 레시피 라는 주제로 두 시간 동안 강의를 펼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자녀 교육의 핵심 포인트에 대해 설명할 이번 강의에서는 자녀의 진정한 멘토가 되기 위한 적극적인 부모의 자세를 이야기한다. , 자녀의 성공적인 진로 코칭 방법은 무엇인지 등 행복한 자녀의 미래를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인 조언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담양공공도서관 오은정 순회사서가 기본 실무교육을 맡아 학교도서관업무지원시스템(DLS) 사용법, 도서관 이용지도법 등 학교도서관 운영과 관련한 여러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담양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전남 어린이들의 꿈이 시작되는 학교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연찬회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공공도서관 홈페이지(dy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383-74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