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숙 도의원, 진로진학센터 상담건수 1일 약 2.7명, 홍보 강화해야
박현숙 도의원, 진로진학센터 상담건수 1일 약 2.7명, 홍보 강화해야
  • 강정오
  • 승인 2023.11.14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현숙 도의원
박현숙 도의원

전라남도의회 박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1114일 전라남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진로진학상담센터의 저조한 상담 실적을 지적했다.

진로진학상담센터는 대입지원관과 진로진학상담협력교사가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목포, 순천, 여수, 광양, 나주 등 5곳에 구축되어 있다.

박현숙 의원은 자료에 따르면 전라남도교육청의 대면상담은 2,882, 온라인상담은 1,241회로 총 4,123회이다“930일까지 5개 센터에서 이뤄진 상담은 하루평균 약 2.7명이다고 말했다.

이어, “센터에 배치된 인원은 많게는 5명인데 비해 상담실적은 매우 저조한 상황이다학기 중 학생들이 센터에 방문이 어렵다면 학부모의 방문율이라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박현숙 의원은 우수한 대입지원관과 인프라가 갖춰져 있지만 홍보부족으로 인해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어 안타깝다갈수록 커지는 정보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진로진학상담센터의 적극적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박현숙 의원은 찾아오는 학생·학부모 증가를 위해 저조한 상담실적의 원인진단과 해결책 모색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박현숙 의원은 장애인교원 중 보행상장애인을 위한 전보특례 필요, 다문화학생 학업중단률 증가, 장성 삼계고등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