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평초병설유치원, ‘한울타리 방과후 놀이배움터’ 유-초이음 전통놀이 학부모연수 실시
북평초병설유치원, ‘한울타리 방과후 놀이배움터’ 유-초이음 전통놀이 학부모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11.14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백현영)에서 1026일 목요일, 초등학교 1학년 교실에서 유치원,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유-초이음 전통놀이학부모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3.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 유치원으로 지정받아 방과후놀이배움터의 함께하는 놀이터’,‘신나는 놀이터’,‘행복한놀이터’3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인신나는 놀이터(-초 이음)’의 일환으로 소인수 유치원의 단점인 소인수 놀이 친구를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확대하여 즐거운 놀이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전통놀이 연수에서는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안내하고 전통놀이 중 하나인 활 만들기활동을 진행하고 활쏘기 놀이를 진행하였다.

본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었으며 함께 놀이하는 것이 유아들이 놀이에 집중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담당교사는 연수를 통해 학부모 및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 모두가 함께 놀이하여 소통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함께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었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연수 뿐 아니라 유-초 이음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함께 놀이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3차 학부모 연수를 계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