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초등학교, 독도교육 실시
금일초등학교, 독도교육 실시
  • 강정오
  • 승인 2023.11.14 2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초등학교(교장 민난숙)는 지난 1025일 독도의날을 기념하기 위해 독도교육 주간을 운영하였다. 각 학년 교실에서 독도의날 관련 교육을 진행하였고, 교육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1~2학년에서는 강치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그림그리기와 미술작품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에니메이션을 시청한 뒤 그림을 그리고 작품을 만들어 보며 독도사랑을 고취하는 시간이 되었다. 3~4학년은 독도를 지킨 사람들을 프리젠테이션으로 배우고 활동지를 작성해 보며 독도를 지키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5~6학년은 독도를 지켜라라는 주제로 우리가 할 수 있는 독도지킴이 활동을 알아보며,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처하는 자세를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독도가 우리의 소중한 영토임을 알리고, 독도와 관련된 역사와 문화적인 가치를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독도교육은 단 한 번의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OO양은 독도를 지키기 위한 책임감이 생겼다. 독도의 중요성, 독도와 관련된 역사적인 사실들을 배우면서 독도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고 말하였다.

금일초등학교 민난숙 교장은 이번 교육를 통해 학생들이 독도의 소중함을 깨닫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단발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으로 독도 교육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상선 2023-12-25 00:34:55
우리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실지배적으로 대한민국 영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