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외초등학교 「교육부장관 표창 아름다운학교대상」 선정
군외초등학교 「교육부장관 표창 아름다운학교대상」 선정
  • 강천웅
  • 승인 2023.11.14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외초등학교(교장 구용혁)는 지난 1113()에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주관으로 열린 2023. 24회 아름다운학교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는 2000년부터 학생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고, 창의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공모를 통해 아름다운학교대상을 선정하여 수상하고 있다.

군외초는 농어촌에 위치한 소규모 학교로 학령인구 감소에 많은 영향을 받아 학생 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속에서 동행(同行)이 학생오케스트라, 생각을 키우는 지혜의 숲 독서 프로그램, 수요일은 수목원 가는 날(水樹 Day), 몸튼튼 마음튼튼 건강놀이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특색교육활동을 통해 배움이 즐거운 행복한 군외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아름다운학교대상 공모에 신청한 손홍기 교사는 학생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창의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된 군외초에 많은 학생들이 함께 공부했으면 좋겠고 특히 수요일은 수목원 가는 날(水樹 Day) 운영으로 숲이 교실이고 교실이 숲이 되는 자연친화적 생태환경교육이 매우 장점인 아름다운학교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군외초등학교 교장은 학생 수 감소에 따른 어려움이 있지만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공생의 생태계를 형성하고 교육공동체가 모두 만족하는 배움이 즐거운 행복한 군외교육을 실천하여 계속해서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는 아름다운학교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