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3. 여수 행복한 꿈 키움 한마당』 성료
여수교육지원청, 『2023. 여수 행복한 꿈 키움 한마당』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3.11.14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여수 초등학생들이 1년 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힌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성과 나눔의 장인 2023. 여수 행복한 꿈 키움 한마당을 지난 11. 11.() 여수시세계박람회장에서 학생·학부모, 지역민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23년 여수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 시범청으로 지정되어, 전남형 늘봄학교 및 여수 자체의 특색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맞춤형 방과후·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전면 실시 예정인 늘봄학교를 홍보하고, 이와 함께 변화하는 방과후·돌봄의 트렌드를 소개하고자 마련되었다.

여수북초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댄스, 연극, 가야금 연주 등 학생들의 꿈을 펼쳐보는 재능발표 무대와 AI, 드론, VR, 공예 등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40여개의 늘봄학교, 방과후·돌봄교실 프로그램 부스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40여개의 체험 부스에는 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한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고, 학생들은 평소 본인 관심 분야의 프로그램에 줄을 서며 즐겁게 체험하였다.

한편, 이번 행사장에는 내년 5월 여수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홍보부스 여수소방서에서 주관한 심폐소생술 교육 여수시보건소에 준비한 식습관개선 교육 등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열심히 준비해서 공연하는 친구들의 모습이 너무 멋있고 자랑스러웠다. 평소에 체험 해보고 싶었던 VR을 선생님이 친절히 알려주셔서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었고, 내가 만든 빼빼로를 부모님께 선물해 드릴 생각에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오늘 학생들의 이 소중한 경험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꿈에 한 걸음 가까워지는 기반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학생들이 방과후·돌봄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이 그리는 행복한 미래에 다가설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