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금정면민의 날 및 금정 대봉감 축제’ 성료
영암 ‘금정면민의 날 및 금정 대봉감 축제’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3.11.14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감 금정대봉감, 맛나다를 주제로 영암 금정면문예체육진흥회(회장 송성수)10~11일 금정초·중학교에서 개최한 18회 금정면민의 날 및 금정 대봉감 축제가 성료했다.

이번 행사는 대봉감을 영암 최초로 가꾼 금정면 안노리 모정마을에서 대봉감 풍작을 기원하는 고유제 봉행으로 시작됐다.

나아가 출향인의 밤, 대봉가요제, 대봉감 품평회 등으로 면민과 출향인, 관광객이 어울렸다.

고향사랑기부도 이어졌다. 송명광 SMK 대표가 500만 원을, 채규진 전 재경금정면향우회장이 300만 원을, 김영오 재경금정면향우회장이 2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대현 대득건설 대표는 지역인재를 위해 써달라며 미래교육재단에 200만 원을 전달했다.

김영오 재경금정면향우회장, 나병수 재광금정면향우회장 등이 참석한 11일의 기념식에서, 채규진 전 재경금정면향우회장이 면민의 상을 받았다.

효자상은 임경택 씨가, 효부상은 김서운례 씨가, 공로패는 김규환·이영주 전 금정면장과 김용호 전 금정면문예체육진흥회장이 각각 받았다.

대봉감 품평회에서는 4명의 심사위원이 무게, 색깔, 당도 등 6개 항목을 심사해, 아천리 민병우 씨에게 대봉상을 수여했다. 대봉가요제에서는 남송리 정은지씨가 대상을 받았다. 초대가수 나태주 등은 흥겨운 노래로 축제의 분위기를 높였다.

이밖에도 농가 대봉감 큰 장터, 대봉감 요리 전시회, 대봉감 식초 발효·시음 홍보 코너, 대봉감 천연염색, 대봉감 깎기 체험, 대봉감물 옷 전시회, 대봉감 시식 부스 등이 방문객들에게 금정 대봉감의 맛과 멋을 전했다.

여기에 금정의 마스코트 대봉이와 사진찍기, 대봉감 타투 페이스, 인생네컷 및 금정초·중학생의 대봉감 주제 그림전 등이 곁들여져 면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송성수 금정면문예체육진흥회장은 “4년 만에 개최하는 축제에 많은 면민과 관광객이 찾아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면민과 향우, 관광객을 포함한 모든 분들에게 고맙고, 앞으로도 금정 대봉감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농가소득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