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청년창업스쿨’ 배움 열기 뜨거워…박찬일 셰프 특강·요리 성료
영암군, ‘청년창업스쿨’ 배움 열기 뜨거워…박찬일 셰프 특강·요리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3.11.1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 매력한우와 맛조개가 청년의 손을 거쳐 지역 대표 먹거리로 거듭나고 있다.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진행 중인 청년창업스쿨이 배움 열기로 뜨겁다.

지난달 2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청년창업스쿨은, 영암 대표 특산물인 매력한우와 맛조개로 먹거리를 개발하는 요리 특강.

영암읍 달마지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달 1일 특강에는 <백년식당>의 저자 박찬일 셰프가 강사로 나와 인문학 강의와 요리 특강을 했다.

박 셰프는 1한우와 바다의 인문학강의에서 영암군 향토 식자재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내 청년에게 자긍심을 심어줬다.

2부에서는 영암 대표 특산물인 매력한우, 무화과, 맛조개를 활용한 스테이크, 맛조개 술찜 요리를 선보였다. 아울러 외식업을 준비하는 청년에게 실용 요리비법을 전수하기도.

외식업 청년창업을 준비 중인 김석준 씨는, “지역특산물로 영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요리법을 알게 돼 창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반겼다.

청년창업스쿨은 김영균 호남대 외식조리학교 교수를 초청해 11/18. 12/2, 12/16일 이어진다. 매력한우와 맛조개로 율란 한우 떡갈비, 마라 우육볶음, 채끝 아라비아타 파스타 등을 만들고 함께 맛본다.

영암군 청년창업스쿨은 영암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년창업스쿨 참여 등 자세한 안내는 영암군 일자리경제과 사회적일자리팀(061-470-2401)에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