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경찰서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근절 공모전 실시
해남교육지원청, 경찰서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근절 공모전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11.12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개학 후 학교폭력 및 최근 이슈화 되고있는 흉악범죄 예고글 게시 사전 예방을 위한 홍보 필요성이 제기되어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이번 홍보전은 학교폭력 뿐만 아니라 최근 발생한 흉악범죄와 SNS, 온라인 등으로 장난을 빙자한 흉악범죄 예고 글에 대해 청소년들의 경각심 고취와 사전차단을 위한 범죄예방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50여건이 접수되었으며,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2건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고,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은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로 제작하여 SNS, 학부모알림앱 등에 안내하고 관내 스쿨버스에 부착하여 활용할 계획이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은 김○○(해남동초) 학생의나쁜 말은 리셋(Reset)하고 고운 말은 팔로우(Follow)하자가 선정되었다, 최우상을 받은 김○○ 학생은 공모작으로 선정되어 영광이며, 이를 계기로 친구들에게도 고운 말을 쓰도록 널리 알려 학교폭력 없는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도록 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해남교육지원청 이자영 교육장은 공모전을 통해 해남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학생들이 폭력없는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