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백암중학교, 사제동행 전통문화의 날 운영
장성백암중학교, 사제동행 전통문화의 날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11.12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백암중학교(교장 박경아)는 지난 118일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의 다양한 전통문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옛 조상의 슬기로운 얼과 뜻을 깨닫는 사제동행 전통문화의 날(자연과 문학과의 만남)’을 운영하였다.

전교생과 전교직원이 한복을 입고 반별 미션 수행, 전통 예절 교육, 전통 놀이 체험 활동 등을 실시하였다. 특히 제기차기, 투호, 오목(알까기), 연날리기, 공기놀이, 단체 윷놀이 등 전통 놀이는 학생들의 즐거움을 더해주었다.

오후에는 자연을 주제로, 필암서원에 배향된 하서 김인후 선생이 지은 자연가(自然歌)’에 곡을 붙인 판소리 자연가(自然歌)’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무형문화재 김은숙님의 가야금 산조 공연과 함께 우리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밴드동아리의 문학과 음악의 감수성으로 이해하는 우리의 전통과 자연이라는 주제로 사제동행 버스킹 공연을 펼쳐 모두 하나 되는 시간으로 마무리하였다.

하성민 학생회장은 백암중학생으로서 긍지로 우리 학생자치회가 책임감있게 활동해서 보람을 느꼈고, 누적 된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새로운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행사 이후 국어, 사회 교과 시간 자연과의 공존을 주제로 토의 활동과 독서교육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