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초등학교, ‘가족·친구와 함께 걷는 사랑나눔 행복 건강 걷기 행사’ 개최
신의초등학교, ‘가족·친구와 함께 걷는 사랑나눔 행복 건강 걷기 행사’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3.11.12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신의초등학교(교장 김경노)에는 수년째 행해지는 전통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매년 가을이 되면 교육공동체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 걷는 사랑 나눔 행복 건강걷기 행사이다.

올해도 병설유치원생, 초등학생, 학부모 40여명,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의도 주변에 온 가족이 모여 약 3km 정도를

함께 걸었다. 특히 신의초등학교는 학생 다모임이 활성화된 학교로 이번 행사를 위해 학생들이 미리 계획하고 친구들과 부모님께 드릴 선물도 며칠에 걸쳐 포장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 본 행사가 잘 진행될거란 기대감에 부풀었다.

이날 참가자들은 2시간여를 등반, 맑은 공기와 가을 갈대 사이로 보이는 염전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며 서로를 응원하며 손을 잡고 끌어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최종 목적지에 도착 후, 신의도의 바다를 배경으로 가족사진 등을 찍는 등 환한 웃음이 매 시간 끊이지 않았다.

또한 행사의 마지막은 신의도 주변의 쓰레기 줍기 등 환경보호 활동으로 마무리하여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가족·친구들과 화합과 사랑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들로 큰 호응을 얻었다.

○○ 학부모회장은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신의도 가을 모습을 구경하면서 걷다 보니 매우 행복했다오늘 하루가 마음 속에 오래오래 기억될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김경노 교장은 맑은 공기를 마시며 가을의 아름다움을 온 몸으로 느끼며 걷는 활동을 통해 가족의 화합과 더불어 우리 친구들의 몸과 마음도 건강해지는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신의초 교육가족들이 함께 행복을 느끼며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