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수납전문가 수강생 재능기부 활동 펼쳐
정리수납전문가 수강생 재능기부 활동 펼쳐
  • 강정오
  • 승인 2023.11.10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의 정리수납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들이 관내 정리 수납이 필요한 가구를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생태학습 도시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되는 정리수납전문가 양성 과정은 20명의 수강생이 교육을 수강하며 전문가로서의 앞날에 한 걸음 다가서고 있다.

이번 활동은 생활 속에서 주변 환경이 정리 정돈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 가구를 선정해 진행하였으며,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구성된 다문화 팀의 김지민 주무관이 함께 참석하여 대상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어 맞춤형 활동을 진행하여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수강생들은 대상자의 자택에 방문하여 거실, 주방, 냉장고, 옷방 등을 정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대상자에게 생활 속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정리 방법을 알려주어 평소에도 정리 정돈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었다.

대상자는 최근 둘째 출산으로 양육에 바빠 살림에 소홀했는데 집 안 정리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활동에 참여한 수강생은 그동안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정리 수납을 하여 뿌듯하고 보람 있는 시간이었으며, 어지럽게 놓여있던 물건들이 제자리를 찾아 정돈된 모습을 보니 개운한 마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