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경 전남도의원, 지역예술인에게도 도립미술관 전시 기회 제공해야  
한숙경 전남도의원, 지역예술인에게도 도립미술관 전시 기회 제공해야  
  • 강정오
  • 승인 2023.11.1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숙경 전남도의원
한숙경 전남도의원

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이 지난 11월 8일 열린 문화융성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예술인들이 도립미술관에서 작품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대 지원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올해 개관 3년 차를 맞은 전남도립미술관(이하 도립미술관)은 도민의 문화 수요 충족을 위한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조르주 루오전 등 잇따른 대형 전시로 국내외 미술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 의원은 “그동안 도립미술관의 국내외 유명작가 위주의 전시 탓에 상대적으로 열악한 창작 환경에 놓인 지역작가들은 작품 전시 기회를 많이 얻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도내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해 ▲지역 우수 및 중견 작가의 작품 초대전 확대 ▲지역 미술단체의 전시 공간 확대 ▲지역 중견 및 청년 작가의 작품 매입 확대 ▲도내 예술인들을 위한 입장료 할인 혜택 등을 주문했다.

 특히한숙경 의원은 “도립미술관이 과연 지역예술인과 도민에게 얼마나 친숙하게 다가서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한다”며“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작품 전시 및 전시실 대관 등의 지원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계의 발전과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