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영재교육원 초등 카이스트 멘토투어 운영
나주영재교육원 초등 카이스트 멘토투어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11.07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변정빈, 이하 나주영재교육원)은 초등 과정 5~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2023114일 대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이하 KAIST)에서 멘토 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멘토 투어는 학생들이 평소에 관심 있는 학과의 KAIST 대학생 멘토가 참여학생의 멘토가 되었다. 우주항공분야, 기계공학분야, 산업디자인공학분야, 생명공학분야 등 6개 분야로 나누어서 멘토 선배와 캠퍼스를 투어하며 진로 탐색의 시간과 해당 학과에 대한 정보를 듣고 진학 과정, 학습 방법을 이야기하는 기회를 가졌다.

나주영재교육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목표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더 나아가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신장시키고 올바른 인성 함양 및 진로 탐색이 가능한 진로코칭을 하였다.

멘토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 빛가람초 윤○○ 학생은 이번 멘토 투어를 통해 카이스트 교정을 걸으며 카이스트 멘토에게 꿈을 향해가는 길에 대한 조언을 직접 듣을 수 있어 중학교, 고등학교 공부 계획을 세울 수 있었고, 무엇보다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재미있고 뜻깊었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나주영재교육원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이공계 최고의 대학인 카이스트에서 학생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나주의 인재인 영재원 학생들이 첨단과학기술 미래를 이끌어 갈 리더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