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평초등학교, 영산강 물길 따라 자전거 도전 활동 실시
창평초등학교, 영산강 물길 따라 자전거 도전 활동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11.07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평초등학교(교장 김형옥)113, 창평초 3~6학년을 대상으로 영산강을 따라 생태지킴이 자전거 도전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도전 활동은 학교 운동장을 10바퀴 완주를 시작으로 자전거로 동네 한바퀴’, ‘자전거 타고 이웃 마을 나들이등 최종 도전 목표인 공생의 물길 영산강 생태지킴이 자전거길 완주를 목표로 활동해 왔다.

도전 목표는 학생들의 체력과 도전 목표를 고려하여 3단계 구간으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영산강 자전거길 안내센터에서 도착 지점인 승촌보 자전거길 인증센터까지 약 12km를 주행했다.

시작 지점에서 목표지점까지 생태 지킴이 활동으로 영산강 주변에서 생태 지킴이 캠페인 및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자전거 도전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 정○○처음에는 제가 자전거를 탈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서로 응원하며 영산강 길을 끝까지 달릴 수 있어서 뿌듯해요. 영산강이 멋지고 예뻐서 더욱 소중하게 가꾸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일일 교사로 참여한 학부모 정지혜는 억새길 사이로 학생들과 함께 달릴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

아이들이 어렵고 힘든 과제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이런 도전활동이 앞으로도 계속 될 수 있도록 학교 교육에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창평초등학교 김형옥 교장은 자신의 한계를 이해하고 도전한다는 것은 학생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중요한 경험이며 발전 가능성을 부여해 주는 것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