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애인체전 홍보관 ‘드림패럴림픽’ 운영 인기
전국장애인체전 홍보관 ‘드림패럴림픽’ 운영 인기
  • 강정오
  • 승인 2023.11.0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장애인체전 기간 주 경기장인 목포종합경기장 홍보관에서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드림패럴림픽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관람객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드림패럴림픽은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추진하는 스포츠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휠체어배드민턴, 보치아(중증장애인 종목), 쇼다운(시각장애인 종목) 3가지 체험 종목으로 운영된다.

체험 시 장애인스포츠 은퇴선수 출신 강사가 직접 지도해 참가자가 장애인스포츠를 더욱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전남도는 또 드림패럴림픽 체험존과 함께 장애인스포츠 인권 등을 주제로 한 장애인스포츠 인권 페스티벌홍보관, 시각·청각·지체장애 체험관, 스포츠 그림 전시관을 배치해 수많은 관람객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 휴일 목포종합경기장을 방문해 드림패럴림픽을 경험한 순천 거주 한 관람객은 이번 드림패럴림픽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직접 경험해보면서 그들의 고충을 더욱 이해하고 공감하게 됐다앞으로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인중 전남도 전국체전기획단장은 이번 장애인체전 기간 드림패럴림픽 체험 프로그램과 장애인 인식 개선 홍보관 운영을 통해 많은 관람객이 장애인 스포츠를 직접 체험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도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드림패럴림픽 체험 프로그램은 7일까지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