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여자중학교, 학생 독립운동 행사
장성여자중학교, 학생 독립운동 행사
  • 강천웅
  • 승인 2023.11.04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독립운동 행사
학생 독립운동 행사

장성여자중학교(교장 나정숙)3학생독립운동 기념일을 맞이하여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아침 등굣길에 학생 독립 운동의 의미를 알리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장성여중 학생자치회는 등교맞이를 하며 학생들에게 샌드위치를 나눠주고 학생 독립 운동의 정신을 알렸다.

또한 1교시에 영상 시청과 읽기 자료를 통해 1929년 그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역사적 사건을 이해하고 당시 학생들의 용기 있는 행동을 학습하는 계기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역사적인 배움이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학생 독립 운동 되새기기를 통해 올바른 역사관과 건전한 민주의식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캠페인을 주도한 학생회는 우리 지역에서 시작되어 전국적으로 퍼져 나간 3·1운동 이후 최대의 광주 학생 항일 운동을 기념하고, 학생들의 주인의식을 일깨우기 위해 기획하였다고 의미를 밝혔다. 학생회장(3학년 이수빈)내년에는 오늘의 행사를 더욱더 확장시켜 당시 학생운동의 얼을 살리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나정숙 교장은 편하게 활동하는 데 길들여진 학생들이 스스로 학생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를 마련한 것은 의미 있는 일이며, 미래를 당당하게 살아가는 주체적인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