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라남도 전지훈련 유치실적 평가 우수군 선정 쾌거
영광군, 전라남도 전지훈련 유치실적 평가 우수군 선정 쾌거
  • 한승열
  • 승인 2023.1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전라남도 주관 지난 1년간 시군의 전지훈련 스포츠대회 유치 실적 등을 종합평가한 결과우수상수상과 함께 부상으로 4천만원의 체육시설 개보수비를 지원받는다.

지난 20229월부터 20238월까지 실시된 전지훈련, 전국대회 유치실적을 토대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영광군은 축구와 농구, 배구, 펜싱, 태권도, 체조, 탁구, 수상스키 테니스, 당구 등 10개 종목에서 848개 팀 유치하여 연인원 128,950여명이 찾아118억원 경제효과를 인정받아 작년 노력상수상에 이어 전남도 평가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영광군은 영광스포티움에 2곳의 다목적 실내체육관과 5면의 축구경기장, 테니스장 수영장은 몰론 내년 준공 예정인 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스포츠 인프라를 구축하여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스포츠 선도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이다.

민선 8위대한 영광 군민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힘차게 군정을 이끌고 있는 강종만 영광군수는우수한 체육 기반시설을 토대로 매년 전지훈련 및 전국대회 유치 노력에 힘쓰고 영광을 방문하는 선수단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훈련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 확충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이번 우수상과 함께지원 예정인 상사업비 4,000만원은 노후체육시설 개보수에 투입하여 전지훈련과 스포츠대회 참가팀의 편의를 증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