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중학교, 대·학·생 프로그램 운영
장흥중학교, 대·학·생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11.05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중학교(교장 이양순)에서는 대인관계향상, 학생독립운동기념일, 생명존중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늘 함께 웃음을 선사하며 곁에 있는 선생님들 그리고 그 웃음을 받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 학교에서 대인관계향상을 위한 집단 상담을 운영하였는데 학급 내 친구들과 긍정적인 친밀감을 형성하고 자신과 타인의 이해를 통해 원만하고 평화로운 대인관계를 만들고자 하였다.

오늘은 학생독립운동기념일로 학생들의 역사의식을 고취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을 생각하며 학생 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학생들의 자율역량과 애국심 함양을 위해 등교시간에 맞추어 학생자치회와 선생님들이 전교생을 위해 샌드위치를 나눠주며 격려하였고, 오후에는 퀴즈를 통해 선물도 나누어 주었다.

특히 생명존중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인관계 향상을 위해 학생자치회와 선생님들이 늘 곁에서 즐거운 활동을 하고 있다.

서약서 작성을 통해 학생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 형성으로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자 하였다.

이양순 교장선생님은 활발한 학교 늘 학생들을 우선하는 학교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그 중심에 선생님들이 계셔서 참으로 든든하다고 전하며 등교하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남녀공학이 시작된 첫해 긍정적인 활동을 하며 학교 생활 적응을 원활하게 하고자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큰 어려움이 없이 지나왔지만 쉬운 건 없다. 하지만 어렵다고 멈출 수 없기에 늘 관심을 갖고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인관계향상과 학생독립운동기념일에 생명존중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모두가 있기에 오늘 하루도 행복한 날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 행복을 찾아 언제나 학생들과 함께 있는 선생님들을 응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