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엑스포 현장에 홍보부스 운영 전국적 관심 유도
전남교육청, 엑스포 현장에 홍보부스 운영 전국적 관심 유도
  • 강천웅
  • 승인 2023.11.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교육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111~3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지방자치와 균형발전의 비전과 성과를 나누기 위해 개최된 ‘2023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주제로 참여했다.

이 엑스포는 이제는 지방시대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을 중심으로 한 균형발전 우수사례,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지역 균형발전을 이끌 교육혁신 및 인재 양성 정책 등이 소개되는 장으로 진행됐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엑스포 기간 교육청 단위로는 유일하게 단독 부스를 운영하며 2024년 개최 예정인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를 적극 홍보했다.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주제로 2024529~62일까지 닷새 간 여수엑스포해양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와 맥락을 같이한다는 판단에서다.

전남교육청은 ‘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중심 미래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모색하는 장에 교육계를 비롯한 사회 각계 계층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사흘간 열린 엑스포장은 정부 부처 장·차관 및 전국 17곳 시도지사·교육감이 한자리에 모여 지방자치와 균형발전을 위해 대화합하는 장인만큼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 현 정부에서도 분권형 균형발전 정책과 함께 적극적인 관심을 표명하며, 교육을 중심으로 지역 발전 우수사례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부와 전남교육청이 공동 개최하는 ‘2024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미래사회에 교육은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란 담론의 해법을 공생의 글로컬교육에서 모색해 보자는 취지로 꾸며지는 학술·전시·체험의 복합 무대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지방소멸시대 우리 전남 뿐 아니라 타 지역도 지역성장의 동력을 찾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이번 엑스포를 통해 시도 및 타 교육청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함께 뜻을 모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이끌어내는 데 큰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지난 71일부터 박람회추진단을 구성,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