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규 공직자 300여 명,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전남 신규 공직자 300여 명,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 강정오
  • 승인 2023.11.03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연말정산 시기를 앞두고 본격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에 나섰다.

강진군은 지난 111, 가우도 도암 망호 선착장에서 강진을 찾은 전남 신규 공직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홍보는 신규 공직자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목적을 알리고 기부에 동참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군은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제도에 대해 안내해 많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 신규 공직자 300여 명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함께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응원에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미래를 여는 인재양성, 밝게 빛나는 행복전남이라는 교육 목표로 전남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1953년 개원한 전라남도 인재개발원은 지난 20214월에 강진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올해 총 49개 과정, 4천여 명이 교육을 받기 위해 강진군을 방문해 강진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강진원 강진 군수는 공직에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 공직자들의 강진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강진만의 맛과 멋을 듬뿍 느끼고,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가우도즐기기 이용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061-430-3462,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