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의초등학교, 가을 캠핑 놀이를 통해 가을의 정취 느껴
하의초등학교, 가을 캠핑 놀이를 통해 가을의 정취 느껴
  • 강천웅
  • 승인 2023.11.02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의초등학교(교장 신숙녀)는 지난 1030()~31() 이틀에 걸쳐 유치원 학생 2명과 1, 2학년 학생 8명이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가을 캠핑 놀이와 당근화분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했다.

유치원이 2명 뿐이라 어떤 활동을 해도 재미있게 하기가 어려운데 유치원과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이 함께 가을에 관한 교육과정이 맞추어 즐거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하의초등학교는 소규모 학교라서 학생들이 서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데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이 함께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전개하면서 소규모 학교의 부족함을 채워나가고 있다.

가을 캠핑 놀이는 친구들과 함께 가을 계절을 느끼면서 캠핑 간식 스모어 만들기, 귤 꾸미기, 프로펠러 날리기, 바람개비 날리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하였다. 한 번도 캠핑을 가보지 않은 학생들이 캠핑을 진행하면서 캠핑의 즐거움도 느끼고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당근 화분 케이크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였는데 가을에 나는 채소인 당근에 관심을 가지며 서로 협동할 수 있는 활동이었다. 유치원 친구들이 만들기에 어려움을 겪으면 초등학교 누나 형들이 같이 도와서 만들기를 도와주면서 서로 돕는 것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체험에 참여한 강○○ 학생은 귀여운 유치원 동생들과 함께 여러 가지 체험을 해서 즐거웠어요. 앞으로도 동생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했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체험을 준비한 유치원 김○○ 선생님은 유치원 학생이 두 명뿐이라서 사회성을 기르기도 어렵고, 활동들을 활기차게 하기 어려운데 이렇게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함께 체험을 하니깐 유치원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유익한 것 같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하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유치원과 저학년이 서로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활동을 만들어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