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남중학교, 김치담그기 행사로 마을 어르신들의 따스한 겨울나기를 기원해
장성남중학교, 김치담그기 행사로 마을 어르신들의 따스한 겨울나기를 기원해
  • 강천웅
  • 승인 2023.11.02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남중학교(교장 이미선)는 지난 111() 지역사회 연계 사랑의 김치 담그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지역 주민들과 나누는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학교와 마을의 상생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된 이번 행사는 1, 3학년 반별로 지역 연계 강사가 들어가 준비해 온 재료로 김치를 담그는 활동을 한 후 학생자치회 중심 3학년 학생들이 소재지인 남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지역 어르신들이 따스한 겨울을 보내시도록 사랑의 김치를 전달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앞치마에 장갑을 끼고 배추에 양념을 바르면서 서로를 보고 낯선 모습에 웃기도 하면서 진행된 김치담그기는 비슷한 듯하면서도 다른 김치맛에 가벼운 마음으로 임하던 학생들도 차츰 농업의 중요성과 부모님께 감사함을 느끼게 됐다.

이를 본 교사들은 삶과 앎이 연계되는 교육의 필요성과 효과를 실감했다는 평가를 하기도 했다.

1학년 김00학생은 배추가 김치로 되는 과정에 농부들의 땀과 열정이 녹아 있다는 생각에 너무나도 많은 감사의 마음을 느꼈고, 이런 프로그램을 더 많이 경험했으면 한다 고 소감을 말했다.

이미선 교장은 학교와 마을의 상생을 가능하게 하는 지역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와 같은 마을 연계 학교 교육과정을 더욱 다양하게 편성하도록 노력하고 이를 지원하겠다 .”고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