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산시성 청소년, 국제교류 자매학교인 나주고 방문
전남-산시성 청소년, 국제교류 자매학교인 나주고 방문
  • 강천웅
  • 승인 2023.10.3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자매 지역인 중국 산시성과의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해 청소년 교류단 24, 지도자 6명을 나주고등학교(교장 강대창)에 초청하여 환영식 및 수업교류를 실시하였다. 산시성교육청 측에서 2019년 산시대학 부속 고등학교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후 처음으로 나주고등학교에 방문하게 된 것이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교육청과 나주고가 협력하여 전남-산시성 국제교류(초청)가 이루어졌는데, 청소년 교류단과 관계자 30여명, 전남도청 관계자, 나주고등학교 교장, 교감, 학생회 임원 등이 참석하여 따뜻하게 환영하였다.

환영식은 20231030()에 환영식, 선물교환, 공동 수업 및 대담 등으로 이루어졌다.

환영식은 교장선생님의 환영인사, 나주고등학교 밴드부 및 댄스부의 멋진 공연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축구 수업을 나주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참여함으로써 한국의 고등학교 수업을 보고 배우며 중국어, 영어를 활용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그동안 온라인 교류활동으로 만났던 국제교류동아리(Hello! e-friends)학생들과의 상호 대담의 시간은 서로에게 즐겁고 의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주었고, 짧은 만남의 아쉬움을 선물교환으로 달랬다.

산시성 중학생 24명은 지역 역사, 문화 탐방 과정으로 나주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한국 학생들의 교육 분위기를 느끼고, 새로운 문화를 경험함으로써 글로벌 역량 강화와 자매지역간 상호 이해가 더 높아졌을 것이라 전망된다.

나주고등학교에서 교장 강대창( 나주고등학교 교장)의 환영사처럼 중국 산시성과 나주고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공동체 의식 함양, 글로벌 에티켓 및 세계시민의식 배양, 해외 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 창의인재로 모두가 성장해 나갈 것이라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