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대표 전통주·수제맥주 출시기념 시음회 성료
영암군 대표 전통주·수제맥주 출시기념 시음회 성료
  • 강정오
  • 승인 2023.10.3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군수 우승희)1029~30일 열린 48회 영암군민의날행사에서 군 대표 전통주·수제맥주 출시기념 시음회를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시음회는 영암군민의날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영암군민·향우·관광객에게 맛과 목 넘김이 좋은 군 대표 막걸리와 수제맥주를 알리기 위한 자리.

영암군은 지난 6월 무등산브루어리, 8월 삼호주조장과 지역 대표 술 브랜드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상호 협력을 지속한 결과 지역 대표술 출시라는 결실을 맺었다.

이틀간 진행된 시음회 부스에서 영암군은 이현진 삼호주조장 대표가 무화과로 빚은 막걸리, 윤현석 무등산브루어리 대표가 영암의 쌀·고구마·멜론으로 담근 수제맥주를 내놓았다.

시음회에 출시된 술들은 원료의 향을 머금으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청년~노년 층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영암군의 집계 결과 이틀간 시음회 부스에는 3,000여 명이 다녀갔고, 방문객들은 저마다의 맛과 느낌을 공유하며 영암 대표 술 출시를 반겼다.

아울러 막걸리, 수제맥주 병 모양을 본뜬 인형이 시음장 주변을 돌며 홍보를 해 이색 볼거리를 제공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영암군민의날을 맞아 영암군민과 향우들에게 지역농·특산물로 만든 영암의 대표 술 출시 소식을 알려 뜻깊다. 시음회 성공을 계기로 영암의 대표 막걸리와 수제맥주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은 113일 개최할 영암 달빛축제에도 전통주·수제맥주 시음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일 영암읍 중앙로 일대에서 열리는 달빛축제에 참석하면 영암군의 막걸리·수제맥주를 시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