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평초, 북일초 독도의 날 맞이 “독도는 우리 땅” 캠페인 실시
북평초, 북일초 독도의 날 맞이 “독도는 우리 땅” 캠페인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10.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평초등학교(교장 백현영)와 북일초등학교(교장 김을용) 전교생은 25() 해남읍 일대에서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섬으로 명시한 것을 기념하는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다 함께 외쳐요! 독도는 우리 땅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북평초, 북일초의 작은 학교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 중 하나인 프로젝트 학습으로 10월 주제인 독도의 날 캠페인을 학생회 주관으로 한 달 동안 준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해남 군민광장에서 독도는 우리 땅 노래에 맞춰 학생들이 플래시몹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독도 홍보 피켓을 들고 해남읍 곳곳을 돌아다니며 독도가 우리 땅임을 군민들에게 홍보하였다.

 

그리고 해남교육지원청, 해남군청, 해남터미널을 방문하여 직원 및 군민들에게 독도 관련 퀴즈를 출제하여 우리 땅 독도에 대해 바르게 알고, 독도의 역사와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플래시몹을 지켜본 주민들은 학생들이 독도를 홍보하기 위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것이 기특하다며,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는 등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활동에 참여한 북평초 6학년 이현진 학생회장과 북일초 6학년 최지우 학생회장은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독도를 홍보하는 자료를 제작하면서 독도의 날의 뜻과 의미, 유래, 역사, 그리고 이 날을 기념하는 행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앞으로 우리 땅 독도를 홍보할 수 있는 활동을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현영 북평초 교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작으면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우리의 영토 독도를 알리는 자랑스러운 독도지킴이로 자랄 수 있도록 참여와 실천 활동의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