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여자중학교, 2학년 특색사업으로 사제동행 스쿨핑(School+camping) 실시
영암여자중학교, 2학년 특색사업으로 사제동행 스쿨핑(School+camping)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10.2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여자중학교(교장 안원철)13일부터 14일까지 12일간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스쿨핑이라는 주제로 학교 내에서 캠핑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캠핑 활동은 교과활동과 연계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서로 협력해 협동심을 기르고 나아가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를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텐트 치기, 모둠별 저녁식사 준비, 포토 북 제작 활동, 천체 관측, 캠프파이어까지 다양한 체험활동들로 채워졌으며 특히 천체 망원경을 이용한 별자리 관찰은 과학 시간에 교과서로만 배운 내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번 사제동행 스쿨핑을 추진한 한상혁 교사는 학교에서 학생들과 캠핑을 준비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오롯이 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어울리면서 진정한 사제동행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기장호 교감은 사제 동행 캠핑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교사와 학생 상호간의 유대관계를 증진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소통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