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23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개최
나주시, ‘2023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3.10.24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했다.

‘2023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는 앵커기업 확대와 에너지신산업 중심 나주의 정체성 홍보, 에너지밸리의 지속적인 성장 및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나주시가 지역을 벗어나 수도권에서 개최하는 첫 투자유치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나주시의장,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구자균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신정훈 국회의원과 이주희 동신대 총장 등은 영상으로 축하를 전했다.

투자유치 로드쇼는 제132023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에 맞춰서 나주 에너지밸리 및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6개 기업의 투자유치 협약과 에너지밸리 투자환경 및 기업지원제도 소개, 투자유치 데모데이, 맞춤형 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투자유치 협약은 에너지 기업 4개 사() 유치 및 300억 규모의 기업 투자금 유치 2건의 성과를 거두었고, 투자환경 및 기업지원제도 소개는 나주시와 한국전력공사가 담당했다.

이어서 투자유치 데모데이는 10개 기업이 참가하여 IR피칭 전문가와 함께 지속적인 컨설팅을 진행하여 실질적인 기업 투자유치 역량 향상의 계기가 되었다.

또한, 나주시는 2023 코리아 스마트 엑스포에 에너지밸리에 대한 홍보 및 투자유치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나주시 에너지밸리 홍보관을 열고 관내 기업 14개 사(), 18개 부스 설치를 지원했다.

이날 나주시 에너지밸리 홍보관에 2023 코리아 스마트 그리드 엑스포개막식 참가 후 윤병태 시장과 함께 방문규 산업부 장관, 이재정 국회 산자중기위원장,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구자균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장 등 내빈들이 방문하여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의 비전에 대해 공유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시 에너지밸리 기업과 투자자들의 만남을 통해 지속적인 기업성장의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나주시에 에너지신산업 글로벌 혁신특구, 기회발전특구,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등을 유치하여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