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금동초등학교, 또래 친구들과 함께 서울에서 문화 체험 즐겨
비금동초등학교, 또래 친구들과 함께 서울에서 문화 체험 즐겨
  • 강천웅
  • 승인 2023.10.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금동초등학교(교장 이두석)1018일부터 20일까지 23일 동안 전라남도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이 주관하는 연합 체험학습에 참여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관내 소규모 학교들의 예산 및 행정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학부모들의 요청을 적극 수용하여 관련 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밟아 23일 서울권역 현장 체험학습을 추진했다.

이번 연합 체험학습은 신안군에 있는 비금동초등학교, 압해서초등학교, 팔금초등학교의 5~6학년 학생 27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서울에서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활동으로 가득 채웠다.

학생들은 5~6학년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정부의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 청와대 등을 방문했다. 또한 학생들은 문화를 체험하고 진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경복궁, N서울타워, 롯데월드와 롯데 타워를 관람했으며 전쟁 역사를 되돌아보기 위해 전쟁기념관을 견학했다.

비금동초등학교 이정훈 교감은 이번 연합 체험 프로그램은 체험학습을 운영하는 데 있어 소규모 학교가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연합 프로그램을 주관한 신안교육지원청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비금동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은 19일 하루 동안 도초도에 있는 시목 야영장에서 텐트를 치고, 음식을 나누는 등 캠핑을 즐기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번 연합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또래 친구들과 서로 교류하며 견문을 넓혀 자신의 꿈이 한 걸음 더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