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 AI에 기하를 담은 수업 나눔 실시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 AI에 기하를 담은 수업 나눔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3.10.24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학교밖 전문적학습공동체 교과연구회인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회장 고흥고 교사 류지수)’가 연구회 회원과 참여를 희망하는 교원들을 대상으로 수업 공개와 수업 나눔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1021일 해남고등학교(교장 김종민)에서 교사 박신영(해남고)가 기하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해남고 3학년 학생들과 함께 벡터의 내적을 활용한 텍스트 분류라는 주제로 수업 공개를 실시하였다.

해남고 AI 교실에서 이루어진 이 수업에서는 인공지능에서 활용하는 텍스트 분류을 위한 유클리드 유사도, 코사인 유사도, 야코비안 유사도에 관하여 학습한 후, 기하 교과의 벡터의 내적을 바탕으로 한 코사인 유사도를 통하여 각 문장들을 분류하는 활동을 진행하였다.

공개 수업이 끝나고 이루어진 수업 나눔에서 교사 백창윤(순천금당고등학교)선배 교사의 수업을 참관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으며, 기하과목에서 배우는 벡터의 내적을 인공지능 수학의 텍스트 분류에 적용하는 융합적인 수업이 인상깊었다.’는 소감을 발표하였다.

전남중등수학교육연구회는 4월에 순천여자고등학교에서 1차 수업공개와 수업나눔을 6월에는 화순고등학교에서 2차 수업공개와 수업나눔을 진행하였고, 12월에는 전라남도교육청의 배움나눔 한마당 참여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