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초병설유치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놀이 데이 운영
화순초병설유치원, 학부모와 함께하는 놀이 데이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10.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윤영섭)1017() 유아 5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놀이 데이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의 참여를 장려하고자 오전 10시와 11,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다. 또한,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유아·놀이 중심의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고, 유치원 교육과정 및 유치원 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증진하였다.

다양한 부스 중에서도 아로마 허브 테라피 놀이체험 부스는 유아들이 부모에게 발 마사지를 해주고, 부모가 자녀에게 손 마사지를 해주며 서로 따뜻하게 교감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쇼 미 더 파티 놀이체험 부스에서는 유아들이 레이저 LED 슈트를 입고 다양한 전래놀이를 하고, 학부모와 함께 신나게 춤추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잎새반 장○○ 유아(4) 학부모는 유치원에서 진행하는 교육 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우리 아이가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유치원 생활 모습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었다.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과 넘치는 끼를 볼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하였다.

잎새반 교사 이○○아이들과 학부모 모두가 한마음으로 웃으며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하루였다. 유아들은 학부모들과 함께 하는 놀이 활동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느끼고, 학부모는 유치원 교육 활동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영섭 원장은 학부모의 많은 참여 속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유치원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교육공동체로서의 유대감을 증진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유아들에게 신나게 놀고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문화를 형성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