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우리동네 공공기관 바로알기“ 공공기관 진로·직업 탐험단 『공·진·단』 운영
여수교육지원청, ‘’우리동네 공공기관 바로알기“ 공공기관 진로·직업 탐험단 『공·진·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3.10.19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20231018()부터 1113()까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시작으로 13회에 걸쳐 공공기관 진로직업 탐험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단은 여수 관내 학생들이 지역 내 공공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기관의 역할과 업무, 직군과 직무에 대해 알아보고 현직 종사자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과 청소년들이 만나 교류하고 직접적인 견학 및 체험을 통해 직업 세계를 탐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관내 중학교 12교와 여수화양고가 참여하였고, 지역 학생들을 위해 여수소방서, 해양경찰교육원, 한국철도공사 엑스포역,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해양환경공단 여수지사, 한국국토정보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고용복지플러스센터, 8개의 공공기관·공기업에서 사회공헌 및 교육기부 차원으로 협조해 주었다.

기관에서는 기관 소개, 각 부서 안내, 직업 및 업무 소개, 홍보영상 시청, 선배 멘토링, 시설견학, 실습 등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의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워크북을 제작하여 배부하였고, 학생들은 사전에 방문하는 기관에 대해 미리 탐색해 보는 활동을 통해 흥미와 참여율을 높였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한 여수웅천중학교 김○○ 학생은 소방서, 해양경찰교육원 말고도 처음 들어보는 공공기관들이 많아서 놀랐다. 투자와 창업이라는 생소한 개념이 어려웠지만 새로운 것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지역을 위해 일하는 공공기관에 대해 바로 알고 지역에서 꿈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앞으로 더욱더 많은 기관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