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교류·협력 MOU 체결
전남교육청‐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교류·협력 MOU 체결
  • 강천웅
  • 승인 2023.10.1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 정주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
김대중 전남교육감 정주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회장 정주현) 10 18 현대호텔 바이 라한 목포에서 글로컬 체육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김대중 교육감을 비롯한 전남교육청 관계자, 정주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 윤만영 부회장  18개국 재외 대한체육회장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협약에 따라  기관·단체는  국내외 체육 교류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글로컬 체육교육 모델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기반 조성  학생  교사 대상 국외연수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한 네트워크 조직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정주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은 “온 국민이 하나되는 화합과 감동의 전국체육대회 기간 전라남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이 체결돼 기쁘다.”며 “앞으로 전남의 우수한 체육 인재들이 당당하게 세계 속으로 나아갈  있도록 국외 체육교육 관련 프로그램 운영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남의 아이들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이번 협약에 기꺼이 손을 맞잡아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에 감사를 전한다.”며 “오늘의 업무협약이 글로컬 체육교육 모델의 기반이  전남 체육교육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김대중 교육감은 미국 트로이 대학 구기용 교수와 면담을 갖고, 스포츠 마케팅‧스포츠 열사 문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져 의미를 더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체육‧교육 관련 유관 기관  단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촘촘한 체육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