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청소년문화축제 “Always Together for youth!”빛가람을 빛내다
제17회 청소년문화축제 “Always Together for youth!”빛가람을 빛내다
  • 강정오
  • 승인 2023.10.15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청소년수련관은 제17회 청소년문화축제 “Always Together for youth!”(청소년을 위해 항상! 함께!)를 청소년들의 삶&생활과 언제나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체험형 축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014() 빛가람 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축제를 진행하였다.

청소년 및 지역민의 문화예술체육콘텐츠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축제기획단과 함께 1부 문화콘텐츠 공연, 2부 체험형 행사 및 게임체험부스를 기획·진행하였다.

1부 문화콘텐츠 공연은 스트릿댄스 브라보온 댄스 개막을 시작으로 개회 기념식,나주시 모범청소년 표창,뮤릭보컬, 템포댄스,일대풍호 태권도시범단, 장신즈댄스, 풍선묘기 세계1인자의 다양한 공연과 2부는 청소년&가족단위와 함께 체험형 부스 진행을 통해 모두의 추억이 되는 행복한 청소년축제를 경험하였다. 전라남도 상담복지센터의 마음지킴이버스와 동신대 생활체육학과와 뷰티미용학과의 진로체험부스, 나주공업고등학교 프로젝트 동아리 3D 키링만들기 등 지역연계 부스를 통해 세대별 놀이문화 콘텐츠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였다.

또한, 나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11) 청소년위원들과 함께 나주시청소년교통복지 100원 버스 캠페인 연계부스를 진행하여 청소년축제의 날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하는 활동도 제공하였다.

청소년축제는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청소년이 스스로 건강한 삶을 찾기를 응원하기 위해 개최되는 축제로 청소년과 소통하는 축제, 세대별 놀이문화의 장 마련하는 축제가 되기 위해 다채로운 공연, 체험거리, 먹거리, 스폐셜키트등을 준비하여 매년 나주시청수년수련관에서 함께 할 수 있다.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기획·운영하는 지속가능한 체험형청소년 축제를 확장 · 활성화시키기 위해 내년 2024년에도 나주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문화축제를 함께 기다리는 마음으로 찾아뵙겠다.

청소년축제기획단은 제2회 전라남도청소년박람회 나주시대표로 체험부스 진행 및 모니터링을 위해 참여하여 우수체험부스로 선정되어 도지사상 표창을 하는 등 제17회 청소년문화축제를 나주시 대표축제로 만들고자 노력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