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1회 대한민국 차나무 분재 대전 개최
보성군, 제1회 대한민국 차나무 분재 대전 개최
  • 강정오
  • 승인 2023.10.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우 보성군수

보성군은 최초로 차나무만을 주제로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한국남도분재협회가 주관하는1회 대한민국 차나무 분재 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회 대한민국 차나무 분재 대전은 사단법인 한국남도분재협회에서 주최하고 보성군이 후원한다.

이번 전시는 보성군 대표 관광지인 보성군 회천면 율포해수녹차센터 앞 광장에서 101311시에 개회 및 시상식을 시작으로, 5일간 차나무 분재 약 50, 소품 약 20점 총 70점이 전시될 계획이다.

이번 차나무만을 주제로 한 특색있는 분재 대전 개최로, 녹차수도 보성군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는 소중한 행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하얀 차 꽃이 피어나는 10, 차나무의 우수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녹차수도 보성에서 제1회 대한민국 차나무 분재 대전이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분재인들이 수년 동안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키워낸 작품을 출품해 서로의 기술력과 세계관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은 예로부터 기후와 환경이 차가 자라기 최적화된 곳이며, 득량 다전마을에 430여 년, 문덕 대원사에 350여 년, 보성 몽중산에 250여 년 이상 된 차나무는 차 농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이전부터 보성에 차나무가 자생했고 우리 조상들이 차를 즐겨 마셔왔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