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여자고등학교, 제 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영광의 수상
진성여자고등학교, 제 13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영광의 수상
  • 강천웅
  • 승인 2023.10.07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성여자고등학교는 교육부가 주최한 전국상업경진대회에 8개 분야 19명의 학생이 전남대표로 출전하여 6개 부문 8명의 학생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 상업계고의 우수인재들이 실력을 겨루는 가장 큰 행사에서 이뤄낸 성과로 특히 졸업 후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자상거래부문에 출전한 신민아 학생은 전국 1등을 차지하여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신민아 학생은 입학 후 멘토링 상담활동을 통해 전공교과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 하던 중 정덕기 선생님의 지도로 전자상거래실무 동아리반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2학년 전공심화동아리 활동을 통해 GTQ자격을 습득하여 2022년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한 경험이 있는 유능한 인재로 이번 대회에서는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결과를 산출했다.

또한 전자상거래실무(최민경 동상, 신민주 동상),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김은지 은상), 창업실무(조현미 동상),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이승희 동상),경제골든벨(주서연 동상), 대회홍보크리에이터(동상)에서 입상했다.

현재 4개 학과 (IT경영과,사무행정과,보건간호과,관광레저과)로 구성된 진성여고는 상업계 IT경영과 사무행정과 학생들이 주로 동아리 활동을 통해 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선후배 간 끈끈한 멘토-멘티 관계를 맺어 좋은 성과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였다.

관광레저과의 제과제빵 동아리도 전남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다음 달에 개최되는 전국기능대회 준비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보건간호과도 2022년에 정식으로 승인되어 재학 중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2023년 공무원 필기시험에 5명이 합격하였으며 또한 2023년 한국은행, 농협은행,하나은행등에 최종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미용동아리, 보컬 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의 재능을 찾아 그것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생활을 통해 진로나 진학 선택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렇듯 진성여고는 입학 후 다양한 방과 후 활동과 동아리활동, 멘토링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여, 전공 분야의 실력향상을 위한 전공심화동아리반, 공무원반, 드림반, 중소기업반 및 그 외 다양한 동아리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이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최고의 기회와 최고의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특성화고가 된다는 목표하에 오늘도 진성여고는 실력과 인성을 갖춘 꾸준한 교육활동을 바탕으로 한 계단 한 계단 힘차게 올라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